티스토리 뷰

C# in Depth - Second Edition





은 C# 도서를 추천도 할겸, C# 포스트의 시작을 이 책을 언급하면서 할까합니다.

책에 나온 예제 뿐만아니라 되도록 약간은 응용하여... 여러 예제를 거치며 포스팅 해나갈까 합니다.


저는 이 책을 최근에 접하게 되었으나 생각 이상의 수준과 람다식, 확장메서드 등 저와 같은 초보들에겐 접근하기 망설여지는..

어려운 메서드 혹은 표현 외에도 프레임워크 단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아니였나 생각하게 만들어준 책입니다.

정독이랍시고 1번 쭈-욱 읽어보는데 5일정도가 걸렸던 것 같고(소설처럼 읽었습니다. 어떤 예제는 실제로 해보기도하고)

유용하지만 알지 못했던 혹은 구글링을 통해 발견하고 사용하고도 정확한 이해를 할 수 없었던 메서드나 표현방법에 대해서

면밀히 찝어주어 그나마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.(지금까지 봐온 가장 책중엔 그렇습니다.. 아직도 초보자에겐 넘나 먼 고수의 길..)


좋다 생각하면서도 사용하려 노력해보지만.. 아직도 손에 안익은것이 느껴지는게

기존에 만들었었던 간단한 프로그램들에 같은 기능을 하게끔 적용시켜보고 있는데..

역시나 한참을 쳐다보고 디버깅을 한참을 해봐야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응용이라곤 어림도 없는 수준이긴 하지만요^^...


어쨋든 좋은 책인건 확실합니다. 보시면 왜 이런 말들을 하는지 이해하실 수 있을만큼으로요 ^^

포스트는 조만간 하나씩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.

댓글